[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유명한 여행지는 그만한 이유가있다. 그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있는 먹거리와 볼거리들 때문이다. 국내에는 여러가지 인기 여행지가 있지만 그 중 우리나라를 대표 할 수 있는 곳인 제주도는 성산일출봉, 주상절리, 중문관광단지, 천지연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즐비해 있는 곳 이다.또한 먹거리도 굉장히 풍부한데 갈치나 흑돼지가 그 예시 중 하나이다.

이번 신년이 되면서 1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가족단위로 제주도를 찾는 이 들이 늘고있다. 거기에 제주윈터페스티벌, 상효원수먹원 동백꽃 길을 걷다, 산방산 유애리 동백꽃 축제, 빛의벙커 등 여러가지 체험과 볼거리들이 가득하여 제주도는 1월에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기존보다 더욱 인기라고한다.거기에 일본 불매운동까지 겹치면서 제주도를 찾는 이 들이 작년보다 훨씬 많아졌다.

볼거리도 가득하지만 먹거리도 가득한 제주도는 특히 흑돼지가 유명하다.청정환경에서 스트레스 없이 자란 흑돼지는 부드러운 육질과 풍미가 진한 육즙으로 늘 제주도 가볼만한곳 리스트에 올라오고는 한다. 제주도의 특산물이기 때문에 흑돼지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식당들이 굉장히 많은데, 그 중에서도 산방산 맛집인 '돈고팡'이 현지인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한다.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와 고기들을 공수받은 후 손질하여 손님들에게 정성스럽게 제공하는 산방산 맛집 '돈고팡'은 밤 11시까지 운영하여 늦은시간까지 여유롭게 흑돼지를 즐길 수 있으며, 바로 앞에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항상 꼽히는 산방산을 바라보며 흑돼지를 먹을 수 있어 현지인 뿐만 아니라 관광객의 방문도 잦아지고 있다고 한다.

흑돼지는 물론이고 백돼지도 같이 판매를 하고 있으며 사이드 메뉴인 김치찌개는 워낙 맛이 좋아 따로 포장판매를 해가는 제주도민들도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고 하니 맛은 이미 보장이 된 것 이나 다름없다.

산방산 맛집 답게 맛 뿐만 아니라 서비스 만족도도 높은 '돈고팡'은 "손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 먹는 방식이 아닌 직원들이 직접 흑돼지를 구워주기 때문에 편하고 전문가가 구워서 더욱 육즙 가득한 흑돼지를 먹어볼 수 있었다"며 이 곳에 방문한 손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관계자는 "대리기사를 부르면 10분 안에 도착을 하기 때문에 편안한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