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오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2020 귀산촌 아카데미-포레스트 위크’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귀산촌 아카데미는 산촌생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위해 귀산촌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공개강좌로 사전접수 없이 교육생이 관심 있는 일정에 교육장소로 오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귀산촌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귀산촌 아카데미-포레스트 위크는 오는 2월 24일부터 5일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산림농원 개발 ▲귀산촌 성공 노하우(버섯편) ▲귀산촌 로드맵・플랜 ▲귀산촌 유망품목 ▲귀산촌 창업 아이템 ▲여성의 귀산촌 ▲귀산촌 지원정책 ▲귀산촌 지역소개 ▲귀산촌 성공 노하우(산나물편) ▲미래의 임업・산촌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포레스트 위크를 비롯한 귀산촌 교육의 자세한 정보는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 → 임업서비스 → 임업인・귀산촌 교육 → 한국임업진흥원 교육)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구길본 원장은 “귀산촌 아카데미는 산촌에 대한 관심이 있지만 정보를 찾기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교육생이 원하는 형태의 혁신적인 교육을 제공한다”며 “귀산촌을 희망하는 국민들이 모두 평등하게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고유 업무의 공공성을 제고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과 산촌의 혁신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