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식단연구소는 국내 최강 연구진과 학계, 교수진 그리고 노인영양설계 임상 영양사 등 10명의 음식 전문가들이 요양원 현장 중심으로 어르신이 선호하는 식품을 조사하고 구성한다. 또한 고령 식단 전문가가 요양원 입소자(노인)의 영양 상태와 질환을 파악하고 부족한 영양소를 개발하고 보충하여 맛은 물론 영양 보충했다.

식단은 한식을 기본 베이스로 하지만 부식, 반찬은 퓨전 형태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백세식단연구소는 전국 100여 개 지역을 나누어 시설에 급식을 서비스하는데 어느 급식소가 조리를 하더라도 동일한 맛과 질의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표준 레시피와 신선한 제철, 계절 식품을 고려하여 제공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국가 인증의 조리기능장을 고용하여 맛의 퀄리티를 더 높였다. 

백세식단연구소는 잔반을 최소화하고 매일 식사 후 어르신들의 입맛에 맞는지 무엇을 잘 드셨는지 등 공급받는 요양원에서 품평 관리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해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급식을 연구하고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피드백 시스템은 요양원 어르신뿐 아니라 원장님들의 만족을 이끌어내 급식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원장님들의 급식 신청을 위해 백세 식단 연구소에서는 사전에 급식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샘플식을 제공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