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바이러스,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건강관리가전, 케어 가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케어 및 청정 가전으로는 공기를 직접적으로 케어하는 LG퓨리케어공기청정기를 비롯한 공기청정기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고 그 외 건강관리가전으로 인기가 많은 것은 LG스타일러 등 의류 관리 가전도 인기가 많다.

의류관리 가전은 삼성에어드레서, 코웨이의류청정기도 있지만 단연 인지도가 높은 건 LG트롬스타일러다. 2011년 국내에서 최초로 의류관리기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원조 격 제품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으로, 의류 관리 가전에 필요한 다수의 기술에 대해 총 200여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무빙행어, 트루스팀, 등이 이에 해당한다.

외출할 때 착용했던 의류를 관리하는 기계이니만큼, 내부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은 LG케어솔루션을 통해 의류관리기를 이용하고 있다. LG렌탈로 스타일러를 이용할 경우, 6개월의 방문 주기를 가지고 전문 매니저가 직접 가정에 방문, 케어를 받을 수 있으며 제품의 내/외부 및 기계실 입구 등을 꼼꼼히 관리하는 토탈 클리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케어 매니저 방문 시마다 향기 시트를 무상으로 증정 받을 수 있으며, “트루스팀” 기능에 필요한 급수통과 배수통은 2년에 한 번씩 새것으로 교체 받을 수 있다.

기본 스타일링 코스는 무빙행어를 통해 먼지를 제거한 뒤, 트루스팀으로 살균, 그리고 기계 내부의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최근 케어 가전이 주목을 받으면서 “트루스팀”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엘지스타일러 외에도 LG식기세척기와 최근 출시된 LG건조기 스팀 모델 에도 탑재된 이 기술은 관련한 특허만 46건이 등록 되어있다. 의류관리기에서는 생활 속 세균을 99.99% 이상 제거하고, 생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스타일러의 또 다른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바지 칼주름’ 기능에도 이 기술을 활용한다.

대다수의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가정의 드레스룸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 편인데, 해당 제품은 공간 제습도 가능한 제품이어서 크지 않은 드레스룸의 의류 및 공간 자체에 대한 케어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공간 제습에 활용 되는 저온 제습 히트 펌프 기술은 건조 시 옷감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기술로, 이 기술 역시 관련 특허가 17건 등록 되어 있다.

LG렌탈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은 3벌용의 S3BF 모델과 5벌용 모델 2가지로, 총 3가지의 모델을 렌탈로 이용할 수 있다. 5벌용 제품의 경우, 3벌용 모델과 같은 색상의 S5BB, 그리고 도어에 미러가 도입된 S5MB 모델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 중 미러가 도입된 모델은 마치 전신거울처럼 작용하여 의류관리기에서 옷을 꺼내 도어를 통해 바로 옷 매무새 등을 정돈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 공식판매점 이벤트몰에서는 트롬스타일러를 케어솔루션으로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3월까지 신청하고 4월 10일까지 설치까지 완료한 고객들은 모델에 따라 렌탈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3벌용을 렌탈한 고객은 3개월, 5벌용을 신청한 고객은 6개월의 렌탈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설치까지 완료한 모든 고객은 100% 사은품도 받을 수 있으며, 월 렌탈료가 부담이 되는 고객은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달마다 빠져나가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그 외에도 LG정수기나 LG인덕션 등 타 제품군과 동시 신청하여 결합에 해당이 될 경우 신규로 신청한 제품군 마다 일정 금액만큼 할인을 받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위 프로모션은 건강관리가전의 수요가 많은 3월 한정으로 진행이 되며, 많은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아졌다. 이러한 혜택을 받고자 한다면, 인터넷에 ‘이벤트몰’을 검색해 홈페이지를 통해 렌탈신청, 혹은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홈페이지 내에 기재된 대표번호를 통해 유선으로 문의하면 더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1:1 카톡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