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신탁이 충청남도 당진시 수청지구에 선보이는 ‘포레스티안’ 공개 청약 결과 최고 299대 1 경쟁률로 전 타입 모두 마감됐다.

KB부동산신탁은 14일과 15일 양일간 홈페이지에서 청약접수를 진행한 결과 244실 모집에 총 5,414건이 접수돼 평균 22.19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28㎡로 1,195건의 청약 신청이 몰리며 2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첨자발표는 16일에 계약은 17~18일 분양홍보관에서 진행한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50%, 잔금 40%다. 계약금은 1차와 2차로 각각 5%씩 분납하며, 2차 계약금은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포레스티안’은 생활형 숙박시설로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 계약 후에도 계약자가 아파트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매도 가능하다.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종합부동산세나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아 세금에 대한 부담도 없다.

분양을 받게 되면 위탁사를 통해 장기 및 단기 임대로 수익을 낼 수 있고, 호텔∙콘도미니엄처럼 숙박시설로 운영도 가능하다.

이 단지는 국내 최대 위탁운영사인 ‘핸디즈’와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해 편리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핸디즈’는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구현해 주고 시행사와 소유주가 모두 만족하는 운영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타 회사들 보다 앞선 IT기술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외 10여 개 이상의 글로벌 채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한 수분양자들은 ‘핸디즈’가 운영하는 어반스테이 전지점의 연간 10박 무료 이용 혜택도 주어진다.

카쉐어링 서비스, 전동킥보드 서비스, IoT서비스 도입 등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포레스티안’은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생활형 숙박시설 전용 23~28㎡ 244실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1~2인을 위한 소형 설계를 선보이며 가구나 가전이 풀옵션으로 배치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다. 

또 편의를 위해 IoT시스템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에 맞게 일부 세대는 복층형 설계로 구성되며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도 235개나 공급되는 만큼 일대 랜드마크 역할도 기대된다.

지상 1~6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가능하다. 상업시설 중 3~5층에는 병원 입점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당진 시내 중심권에 위치해 우수한 주거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소형 복층 설계, 국내 최대 위탁 운영사를 통해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는 점 등에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라며 ”포레스티안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단지내 상업시설인 포레스티안 스퀘어도 분양할 예정으로 상업시설에도 투자 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포레스티안’ 분양홍보관은 충청남도 당진시 수청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