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프리미엄 홈데코 소품 브랜드 ‘잇츠홈데코’가 캠핑과 차박, 피서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적합한 수공예 마호가니 원목 도마를 선보이고 있다.

잇츠홈데코 원목도마는 인도네시아 국민나무인 마호가니를 현지에서 수작업 과정을 거쳐 생산한 제품으로, 금형 없이 핸드메이드로 제작했기 때문에 나뭇결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다. 특히 캠핑 요리 플레이팅에 접시 대신 사용하면 음식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준다.

잇츠홈데코 우드도마는 뛰어난 위생성도 갖고 있어 캠핑도마로 최고급 원목으로 제작되었다. 나무 자체에 천연 유분과 천연 항균 성분이 풍부하여 습기로부터 도마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박테리아의 교차 오염을 최소화해 오랜 시간 위생적으로 쓸 수 있다.

또 도마 제작 과정 중 스팀 가습열을 통한 살균 및 소독처리 과정을 거쳐 유해균과 각종 이물질, 묵은 때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가습열로 각종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했기 때문에 외부 노출에도 강하고 깨끗하게 도마를 쓰는 것이 가능하다.

건조 과정 중 Heated Air Circulating 공법을 사용했다. 이 공법은 뜨거운 공기로 오랜 시간 건조시키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나무의 휘어짐이나 갈라짐을 방지해 오랫동안 처음 느낌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잇츠홈데코 관계자는 “최근 위생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캠핑도마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 마호가니 원목도마는 위생성과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캠핑 요리 플레이팅에도 잘 어울려 감성 캠핑 용품으로 적극 추천한다”며 “단순히 간단하게 먹기 위한 요리가 아닌 기록할 수 있는 소중한 음식 플레이팅을 도와주어 집에서 홈카페 분위기를 내기에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잇츠홈데코 마호가니 원목도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