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포시즌빌딩
사진제공= 포시즌빌딩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충남 서산시는 서산 오토밸리, 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 농공단지 덕분에 인근 부동산 시장 열기가 뜨겁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최근 3년간 63개의 기업이 입주했으며, 올해도 20개 이상의 기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고, 연내 새로운 공장 증설도 예정돼 있다.

더불어 최근 서산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대산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산업단지 안전 스마트 시행계획을 수립해 지역주민과 상생발전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외에도 예산~서산공항~서산~태안을 연결하는 총 57.7km의 ‘서해안내포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될지 여부가 올 상반기 내로 결정될 예정이라 서산시 일대가 각종 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서산시 중심상권인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인근으로 ‘포시즌빌딩’ 메디컬상가의 신규공급 소식이 전해졌다.

동문동에 위치한 ‘포시즌빌딩’은 연면적 1617.59㎡, 지상1층~지상4층 규모로 1층 상가는 패스트푸드, 카페, 약국, 2층~4층까지는 메디컬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다. 82.8%의 높은 전용률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하였으며 층고 또한 1층 4.5m, 2~4층 4m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더불어 5층엔 옥상정원이 꾸며져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서산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서산시에서 추진하는 동문동 주차타워 사업이 내년 말 완공되면 서산터미널 인근으로 유동인구 유입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서산상가 포시즌빌딩은 2021년 7월 준공 예정으로 완공 후 분양•임대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