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엠케이종합건설의 주택백화점에서는 경북 구미에 공장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장설립은 모듈러주택, 프리패브주택을 전문적으로 시공하기 위함이며 최근 폴란드에서 모듈러주택과 프리패브주택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MTB Modules 사와 합작으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위 공장 설립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모듈러주택, 모듈러빌딩, 프리패브주택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최근 서구 선진국들 에서는 철근콘크리트공법으로 주택을 시공하는 시장은 거의 사라져 가는 추세이고, 원래부터 친환경적인 목조주택을 선호하는 이들 나라에서는 모듈러공법과 프리패브공법을 활용해서 단열과 방음이 우수하고 안전성과 내구성이 앞서는 주택들을 시공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모듈러공법과 프리패브공법이 초기 단계이고 기술력도 모자라는 단계여서 국내 모 대기업에서는 공격적인 M&A 를 통해서 유럽과 미국의 기업을 인수, 선진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

주택백화점 관계자는 “건축시장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국내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모듈러주택, 프리패브주택 시장에 진출하는 것만 봐도 이러한 신 건축공법들이 기존의 철근콘크리트공법을 머지 않아 대체할 거라는 것을 어렵지 않게 예측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업체는 공장설립기념으로 5명에 한해 할인혜택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