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닥터나인
사진제공: 닥터나인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3세대 탄소매트 전문 브랜드 ‘닥터나인’이 탄소매트를 11월 남은 기간 동안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닥터나인 탄소매트는 신소재 탄소섬유실을 열선으로 만든 3세대 탄소매트 제품이다.

기존의 닥터나인의 1세대 전기장판은 열선을 이용해 제작됐다.

전기저항이 큰 전선으로 전류를 흘려보내면 열이 발생하는데 이를 장판이나 매트에 적용한 것이다.

하지만 이 방식은 매트 속에 전류를 흘려보내기 때문에 단선 및 전자파 노출에 대한 위험이 있었다. 

이에 개선된 2세대 온수매트같은 경우는 열선 대신 호수가 들어가 있어 연결된 호스로 따뜻한 물을 보내 온돌 효과를 얻는 장치로 개발됐다. 

2세대 온수매트의 경우, 전자파에 대한 영향은 덜 받으나 누수나 세균 번식이 생길 수 있는 단점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으로 닥터나인 탄소매트는 전자파 5중 완벽차단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닥터나인 탄소매트는 신소재 탄소 섬유실을 열선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불이 붙지 않는 탄소실이 화재를 예방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탄소 섬유실 열선은 본드로 열선을 붙이는 것이 아닌 박음질로 수작업된 안전한 전기장판 제품이다.

닥터나인 탄소매트는 약 130w 낮은 소비전력으로 1인용 기준 하루 10시간 한 달 사용 시 2500원 내외로 전기세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닥터나인 탄소매트는 기존의 아날로그 조절기에서 15시간 자동 소등 및 설정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 조절기로 업그레이드 됐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닥터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