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더샵 리드시티 조감도
의정부 더샵 리드시티 조감도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 조경 및 커뮤니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분양시장에서는 건설사들 잇따라 조경 및 커뮤니티에 차별점을 두고 신규 단지를 선보이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거생활에서 ‘휴식∙취미∙건강’ 키워드가 핵심 요소로 급부상하면서 아파트 시장에서도 이에 따른 변화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라며 “또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 하면서 집의 역할이 단순 거주의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의 공간의 장으로 확장된 것도 이와 같은 변화의 이유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의정부 문화새도시로 주목 받고 있는 리듬시티 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포스코건설의 ‘더샵 리듬시티’가 명품 조경시설과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도입해 입주민의 삶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혀 이목이 쏠린다. 이를 통해 단지는 집에서 휴식과 취미를 즐기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한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 리듬시티 공동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5개동, 전용면적 60·84㎡,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60㎡A 116가구 ▲60㎡B 25가구 ▲84㎡A 277가구 ▲84㎡B 44가구 ▲84㎡C 74가구다.

실제 단지는 차별화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를 구성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단지 중앙부에는 푸른잔디 위에서 편히 쉴 수 있는 잔디광장인 ‘더샵필드’와 수경시설이 구성되는 ‘워터가든’이 마련돼 시원하고 청량한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계단형 풀장으로 구성되는 물놀이장과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를 연계해 아이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여기에 울창한 녹음을 통하여 자연의 휴식이 가능한 ‘힐링가든’을 비롯해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공간인 ‘펫가든‘ 등을 구성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도록 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꾸민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은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운동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활동과 문화 및 학습활동 등이 모두 어우러질 수 있게 구성해 주목된다.

분양관계자는 "커뮤니티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키즈하우스(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장점”이라며 “이를 통해 단지 입주민은 안락한 주거생활과 자부심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 리듬시티는 리듬시티의 핵심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인근으로는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 등이 위치해 있고 리듬시티 내 근린공원도 예정되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 지역 교통망 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인근에는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개발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 등의 추가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특히 사업지 맞은편에는 고산초등학교가 2024년 개교예정으로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 밖에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고, 향후 리듬시티 내에는 대규모 점포 개발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편리함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더샵 리듬시티의 청약 일정으로는 오는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해당지역, 27일 1순위 기타지역, 28일 2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4일이며, 5월 16일부터 5월 20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더샵 리듬시티의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