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캡션 GS건설 '봉담자이 라젠느' 견본주택 방문객들의 모습.
캡션 GS건설 '봉담자이 라젠느' 견본주택 방문객들의 모습.

경기도 화성시 봉담 일원에서 청약을 앞둔 브랜드 단지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의 희소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현재 봉담에서 입주 및 입주를 예정한 단지를 모두 고려해도 브랜드 아파트의 비율이 상당히 낮다. 또한, 향후 공급이 계획된 개발지구에서 많은 물량의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고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실제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는 2만 8094가구가 입주해 있으며, 올 하반기 456가구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약 9229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입주를 마쳤거나 입주가 계획된 단지 중 브랜드 아파트는 봉담 푸르지오, e편한세상 신봉담, 봉담자이 프라이트시티, 힐스테이트 봉담프라이드시티, 봉담자이 라피네 등 7776가구(임대제외)다. 전체의 약 20%에 불과한 것이다. 이 가운데 이미 입주를 마친 3개 브랜드 아파트 중 2곳은 (2094가구)은 입주 5년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봉담읍의 경우 봉담 1,2지구, 동화지구, 효행지구(계획), 와우지구, 내리지구 등 공공택지 및 민간도시개발 사업 등을 통해 약 4만 2000여 가구에 달하는 주거단지가 조성 중이나 효행지구를 제외한 대부분 지구에서 입주 및 공급이 완료됐다. 청약을 앞둔 단지의 인기가 높은 이유다.

GS건설이 지난 5일견본주택을 오픈한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의 ‘봉담자이 라젠느’에도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휴가 피크기간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굵은 빗줄기가 이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난해 봉담 최고경쟁률을 기록한 봉담자이 라피네에 대한 학습효과와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고, 견본주택을 관람한 방문객들의 상품에 대한 만족감도 높았다”고 설명했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화성 봉담 동화지구에서 두번째, 봉담읍에서 세번째로 선보이는 자이(Xi) 브랜드로 앞서 선보인 단지들 청약 당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된 바 있다.

여기에 도보권에 와우중학교, 봉담1고(예정), 근린공원(예정), 이마트 등이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약 1㎞ 이내에 CGV, 하나로마트(봉담점), 봉담 1지구 중심상업지구, 봉담 학원가 등이 있어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고 일부타입에 양면개방, 3면개방, 4면개방 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실사용 면적을 넓혔다.

약 14%의 낮은 건폐율이 적용됨에 따라 쾌적한 조경을 자랑한다. 단지 중앙부에는 자이를 대표하는 가든형 조경공간 '엘리시안 가든'을 조성한다. 엘리시안 가든 바로 남측으로는 리듬감이 있는 입체적 다층구조의 수경공간과 휴게시설이 함께 마련한 '워터갤러리'가, 단지 북측에는 청량감을 주는 수경시설과 푸르른 녹음이 어우러진 복합 휴게공간인 '에코폰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자이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선다. 단지 내 조성되는 클럽 자이 안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남녀 사우나, 자이안라운지, 작은도서관•독서실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 편의성을 높였다.

청약일정은 8월 16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수) 1순위 해당지역(화성시), 18일(목) 1순위 기타지역(경기, 서울, 인천), 19일(금)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목)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9월 5일(월)~7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한편, 봉담자이 라젠느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112㎡ 총 86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49세대 △59㎡B 48가구 △84㎡A 431가구 △84㎡B 83가구△84㎡C 72가구 △84㎡D 65가구 △101㎡A 88가구 △101㎡B 22가구 △112㎡ 4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에 마련돼 있으며, 관람은 오는 17일(수)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