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고가 아파트 사이에서 이른바 '고급화' 바람이 불며 원목마루 시장의 성장세 역시 뚜렷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 수성구 아파트 사이에서도 고품질 원목마루 바닥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최근 리모델링・인테리어 의뢰가 늘고 있는 범어SK뷰, 범어월드메르디앙 웨스턴카운티, 황금동 태왕아너스, 범어 유림노르웨이숲 아파트 사이에서 그 열기가 더욱 뜨겁다.

원목마루는 자연에서 오랜 시간 생장해온 천연 목재를 제재하여 가공한 바닥재로서 트렌디한 컬러 패턴과 안전성까지 겸비하면서 시장 점유율 역시 눈에 띄게 오르는 중이다.

대구 수성구 고가 아파트들이 고급 바닥재인 원목마루에 열광하는 까닭도 바로 여기에 있다. 원목마루는 천연 목재의 풍부한 질감과 색감으로 따스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무드를 연출하며, 시간이 흐를수록 더 깊어지는 품격을 구현한다. 공간 자체의 가치를 높이는 고급스러움과 우아함, 어떤 공간이든 부드럽게 스며드는 유연함 또한 특징이다. 더불어 내추럴한 오크나 티크, 월넛 등 자연 그대로의 컬러부터 라이트・다크 컬러 등 다채로운 패턴으로 면적이나 디자인에 제약없이 폭넓은 플로링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고가 아파트들이 다채로운 원목마루 시장 속에서 원목 플로링을 완성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마루 전문 기업 거대마루는 "자재 선택 전 다양한 원목마루 제품들을 직접 비교・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믿을 수 있는 시공사 선정으로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바닥재는 공간의 가장 아래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요소로, 그 컬러와 질감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되는 만큼 작은 샘플북이나 화면이 아닌 실제 규격의 대형 전시 샘플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디자인, 규격, 컬러 패턴, 수종에 따른 다양한 원목마루 제품이 발 빠르게 출시되고 있어 트렌디한 바닥재 스타일링을 위해 대형 원목마루 전시장을 방문해보는 것이 추천된다.

또한 제품뿐 아니라 시공사의 자질과 시공 품질 역시 까다롭게 따져봐야 한다. 입주 후 짧지 않은 시간 동안 함께해야 하는 고가의 원목마루인 만큼 완벽한 시공 퀄리티가 관건이라는 게 거대마루의 설명이다. 이들은 신뢰도 높은 시공사를 선정하기 위한 기준으로 ▲업력 최소 5년 이상 ▲원목마루 전속 시공팀 운영 ▲실내건축공사업면허 소지 ▲높은 시공 퀄리티 ▲체계적인 A/S 시스템 구축 등을 꼽았다. 이중에서도 특히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는 시공사라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면허로, 마루 단일 공정이어도 1천 500만 원 이상의 공사를 진행할 경우 해당 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거대마루 김종완 대표는 "고급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구현하는 원목마루 바닥재가 최근 고가 아파트는 물론 주택, 상공간 등에 시공률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시공사 선정을 통해 원목 플로링으로 공간의 가치가 확장되는 순간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대마루는 부산본점과 대구직영점에 프리미엄 원목마루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시장에선 거대마루 자체 수입원목마루 브랜드인 '트리니티 시리즈'를 비롯하여 거대마루가 직접 엄선한 고품질의 원목마루 제품들을 실물 규격의 대형 샘플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거대마루는 원활한 재고 관리를 통한 고객 웨이팅 최소화를 위해 자체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높은 시공품질과 고퀄리티 마감을 위해 원목마루 전속시공팀과 실내건축공사업면허를 소지한 전문 기업이다. 전문적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자재 선정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거대마루의 자세한 정보는 거대마루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