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우하우징랜드, 사이트 개편

건우하우징랜드(대표 임기원)는 지난 5월4일 온라인 쇼핑 분야의 효율를 높이기 위해 사이트를 개편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업체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들의 보다 쉽고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위해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는 국내 유명 사이트의 장점들을 참고로 여기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곁들여 참신하게 꾸몄다고 소개했다.
이를통해 건우하우징랜드는 기존의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을 통해서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했다.

소나무재선충 피해목 이동 단속

산림청(청장 조연환)은 소나무 재선충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재선충병 발생 지역과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조경수 밀반출, 피해목 이동 등의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9일 밝혔다.

단속 지역은 재선충병이 확산되고 있는 부산, 울산, 경남, 경북 일대  재선충병피해 산림이 있는 읍ㆍ면ㆍ동과 피해 지역으로부터 2㎞이내 지역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재선충병 피해 발생지역에서 육림과 간벌, 피해목 벌채 등으로 생산되는 소나무를 임의로 외지로 반출시키는 행위이며 소나무를 이용하는 제재소, 찜질방, 가공공장 등 이용자와 조경수 및 분재 관련 협회 및 이용자를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민ㆍ관 합동기구, ‘재정 지수’ 산출

앞으로 5년 동안의 잠재성장률과 2년 동안의 물가, 재정수지, 국가 채무 등을 종합적으로 전망하는 민관 합동 경제전망기구가 설치된다.

기획예산처는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 등 정부 부처와 한국은행, KDI, 민간경제 연구소 등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 재정 전망협의회를 오는 9월까지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