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의 전원주택단지 '파비안빌리지'가 분양을 진행한다.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일원에 위치한 해당 전원주택단지는 우수한 교통환경이 돋보인다. 지난 2016년 수도권 전철 판교-여주 경강선이 개통되면서 서울 및 판교 접근성이 개선된 영향이다. 이에 강남, 강동, 분당, 판교 등 주요업무지구 종사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수도권 부동산 시장은 규제가 대거 해제되면서 거래가 다소 살아날 것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정부는 지난 10일 서울과 과천, 성남(분당·수정), 하남, 광명을 제외한 경기도 전 지역을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는 부동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로 안양, 안산(단원구), 구리, 군포시 등 경기 9곳이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됐다. 고양, 화성, 부천, 시흥, 김포, 남양주 등 수도권 81곳은 조정대상지역규제에서 벗어났다.

정부는 실수요자의 내집마련을 저해하는 규제도 전면 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무순위 청약시 거주지 요건을 폐지하는 등 청약 기회를 확대하고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에 대한 취득세 감면 요건도 완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안정적인 주거공간으로 서울 인근의 전원주택단지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전원주택은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층간소음 등으로부터 자유롭고 프라이버시를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도심에 인접한 전원주택은 교육,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해 은퇴한 노년층부터 어린자녀를 양육하는 젊은층까지 폭넓은 연령층에서 선호도가 높다.

곤지암 전원주택단지 '파비안빌리지'의 경우 뛰어난 교통환경과 함께 골프 8학군이라고 불리는 광주시 곤지암에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코로나19로 인해 골프가 대중스포츠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골프 리조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파비안빌리지'는 이스트밸리, 렉스필드골프장, 곤지암리조트 등에 인접해 있어 일과 취미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교통 요충지에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2023년 서울-세종고속도로 1단계 구리~안성구간과 2024년에는 곤지암JC~남양평JC가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서울과 인근지역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단지를 중심으로 어린이집 4곳, 유치원 4곳, 초·중·고 각 1곳이 자리잡고 있다. 하나로마트, 여주·이천아울렛 등의 쇼핑인프라도 형성되어 있다.

곤지암 전원주택단지 '파비안빌리지' 단지분양 정보 및 현장방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파비안빌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