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9일 산림비전센터에서 열리 ‘한국코르크산업협회’ 창립총회 기념사진.
지난 2월 9일 산림비전센터에서 열리 ‘한국코르크산업협회’ 창립총회 기념사진.

지난 2월 9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산림비전센터 대회의장에서 사단법인 한국코르크산업협회의 창립총회 및 발기인 대회가 개최됐다. 사단법인 한국코르크산업협회는 코르크 원료 및 제품에 관한 생산, 시공, 품질관리 체계 확립과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발족됐으며 총 21개의 법인 사업체가 회원으로 등록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설립 취지문, 정관, 사업계획 및 재정 운영 방안 등을 심의해 채택했고 초대 협회장으로 (주)에프씨코리아랜드의 성세경 대표가 선출됐다. 성세경 초대 이사장은 “이번 협회의 창립을 계기로 코르크 제품의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경제적 지위와 사회적 위상을 향상시켜 나아감은 물론 개별 사업자가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는 한국임업진흥원, 국립산림과학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목재공학회 등 유관기관 전문가들도 참석하여 협회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