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공정 속 최대 관건은 바로 ‘소음’이다. 특히 그중에서도 직접 바닥에 압력을 가하는 바닥재 철거로 많은 이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더구나 본드로 접착 시공하는 마루 바닥재의 경우 철거 시 강한 소음을 유발해 민원을 피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부산 플로링 전문 기업 거대마루의 전속 마루 철거 시스템이 화제가 되고 있다. 실내건축공사업면허 소지 기업인 거대마루는 바닥재 시공에 있어 시공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바로 철거라고 소개한다.

거대마루가 제안하는 ‘마루철거 가이드’는 거대마루 전속철거팀의 꼼꼼하고 확실한 철거를 기본 원칙으로 한다. 전속철거팀과 전속시공팀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 역시 거대마루 철거 시스템의 특징이다.

‘소음과 민원 최소화’를 지향하는 거대마루 철거 시스템의 핵심은 바로 유압식 철거에 있다. 거대마루는 모든 철거 현장에 있어 무소음·무진동 유압식 철거를 고수한다. 유압기가 아닌 일반 마루 철거 장비로 철거를 진행할 경우 소음과 진동이 상상 이상으로 강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최근 ‘유압식 철거만 찾는다’는 소비자가 늘고 있을 정도다. 또한 유압식 철거 진행 시 1일 최대 60평까지 철거가 가능해 기간도 단축할 수 있다.

실제로 한 인테리어 관련 카페글에서 “마루철거는 소음이 적은 줄 알았는데 미칠 것 같이 소음이 심하다. 민원 걱정이 너무 크다”며 누군가 하소연하자 댓글로 “유압식 철거해주는 곳에서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집 무너질 정도로 소음이 클 것”이라고 조언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거대마루 철거 시스템의 핵심이 유압식 철거에 있다면, 차별점은 바로 책임보증에 있다. 현장에서 철거팀 과실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거대마루가 책임을 보증한다는 것이다. 모든 현장을 거대마루 전속철거팀이 맡기 때문에 가능하다.

거대마루 김종완 대표는 “완벽 철거가 곧 완벽 시공으로 가는 길”이라며 “마루 철거 시 민원 최소화와 퀄리티 보장을 위해 유압기 사용과 책임보증 여부를 꼭 확인해보시라고 권장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거대마루는 부산본점과 대구직영점 원목마루 전시장을 운영 중인 플로링 전문 판매·시공 기업으로 프리미엄 수입원목마루 브랜드 ‘트리니티’ 시리즈를 런칭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체 물류센터 운영, 원목마루 전속 시공팀의 책임시공 등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거대마루의 강점이다. 트리니티 원목마루 또는 마루 철거·시공 관련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거대마루 대표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