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모터스(총괄회장 황요섭)가 국내 최고의 호텔업체인 ‘호텔신라’와 국내 최고 리조트업체 ‘대명리조트소노벨리’와 함께 울릉도 스마트 베드타운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케이팝모터스는 지난 23일과 27일, 호텔신라와 대명리조트소노벨리로부터 각각 울릉도 스마트아일랜드호텔의 운영에 대한 참여의향서를 접수받고 관련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케이팝모터스의 이번 스마트호텔사업은 세계적인 호텔체인 라마다호텔 울릉에 투자 참여한 지난 2021년 2월 이후 2년 만의 쾌거다. 울릉도를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스마트아일랜드의 시범지역으로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황요섭 회장은 “울릉공항이 향후 개항돼 주요 국내공항과 연결된다면, 시행 중인 대규모 호텔과 리조트 완성을 통해 울릉도가 세계적인 관광지가 될 것이다”라며 “또한, G20 국가의 주요 관광지 섬에 글로벌스마트아일랜드라는 전기자동차, 신재생에너지, IoT 및 메타버스 등이 결합된 신개념 환경관광지로 자리매김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모든 주요 국가의 관광지 섬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블루오션 사업으로 떠오를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황 회장은 환경과 관련한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세계최고의 케이블카 및 곤돌라(삭도)업체와 손을 잡고 설악산의 케이블카 운행 승인내용처럼 어린이와 노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울릉도섬 일주 케이블가 및 곤돌라를 설치, 운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