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의 의미가 투자의 대상뿐만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지친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아늑한 나만의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홈인테리어 열풍이 불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도 트렌드한 인테리어 시공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젊은 수요층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신축빌라 분양은 세련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춘 현장들이 많아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트렌드한 인테리어 시공으로 최근 몇 년간 큰 인기를 끌었고, 현재도 지속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다.

과거 구옥빌라와는 다르게 1층 필로티 구조로 주차 공간 마련됐고, 보안시스템과 엘리베이터 설치돼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시설로 높은 인기를 받고 있는 신축빌라는 합리적인 가격도 한몫하고 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젊은 수요자들은 신축빌라 분양 현장을 둘러볼 때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많다”며 “블랙과 화이트, 그레이 컬러가 조화롭게 시공돼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주는 모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신축빌라 분양 현장을 둘러보면 강화마루와 강마루, 폴리싱 타일에서 포쉐린 타일까지 다양한 바닥 자재가 사용된 현장이 많으며, 주방에 설치된 독립형 후드는 기본적인 기능부터 인테리어 효과까지 놓치지 않는다.

이어 “투자보다는 실거주 목적으로 집을 구매하는 젊은 수요층은 트렌드한 인테리어가 시공된 신축빌라 분양으로 ‘아늑한 마이홈’을 가지길 원한다. 별도 인테리어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도 큰 이득”이라고 말했다.

또, “집 구매 경험이 적다면 신축빌라 전문가와 동행해 집을 둘러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빌라정보통’은 중개수수료 없이 신축빌라 중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고 각 지역별 빌라전문가가 포진됐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정보에 따르면 안산시 시세는 전용면적 53~73㎡(방3욕실2)를 기준으로 단원구 와동은 1억9천~2억4천, 선부동은 2억1천~2억5천, 상록구 부곡동은 2억2천~2억4천, 본오동은 2억2천~3억3천, 월피동은 2억1천~2억7천, 사동은 2억2천~2억6천, 팔곡이동은 1억9천, 일동은 2억2천~2억6천, 이동은 2억6천~2억9천, 장상동 신축빌라 매매와 건건동 현장은 2억~2억5천이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 8천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타운하우스,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서울시, 인천, 부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