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3월 29일(수)부터 4월 12일(수)까지 해외조림 선진지 기업연수 참여기업을 4개사를 모집한다.

이번 기업연수는 해외산림자원개발 기업 및 해외산림투자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올해부터는 기획연수와 자율연수로 구분하여 모집하게 된다.

기획연수는 주관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기획하여 진행하는 연수 과정으로, 파라과이에 방문하여 현지 진출기업 조림지 방문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자율 연수는 신청기업이 원하는 국가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연수를 진행하는 과정이다.

기업연수 참가자에게는 왕복항공권, 숙박비, 여행자보험, 식비, 현지교통비, 코로나 검사비용을 지원한다. 총 금액의 80%를 지원하며, 참가자 자부담은 20%이다.

본 지원사업은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공고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해외산림정보서비스 누리집(https://ofiis.kofpi.or.kr)에서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강오 원장은 “최근 ESG경영에 대한 민간기업의 관심이 높은 만큼 이번 기업연수가 기업들의 해외산림자원개발 및 투자 확대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