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기획전.
네이버쇼핑 기획전.

산림청(청장 남성현),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봄을 맞아 4월 5일(수)부터 5월 5일(금)까지‘2023 봄 산나물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판매 기획전은 우체국쇼핑, 네이버쇼핑을 통해 진행되며, 제품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발행된다.

봄철에만 잠시 맛 볼 수 있는 두릅, 산마늘(명이나물), 취나물, 곰취 등 산나물 원물뿐만 아니라 산마늘 페스토, 나물 장아찌 등 산나물을 활용한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상품이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산 잣, 호두, 반건시, 산양삼 등도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우리나라 청정산림에서 無농약, 無화학비료로 생산한 제품인 청정숲푸드, K-FOREST FOOD 임산물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향긋한 봄철밥상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기획전은 네이버쇼핑에서 소상공인 및 지역 농・수・축산인의 온라인 사업진출과 성장을 돕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나란히가게’의 기획전으로 선정되었다. 네이버 검색창에 ‘나란히가게’를 검색하면, 누구나 손쉽게 기획전을 확인할 수 있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향긋한 봄 제철 산나물로, 식탁 위에 작은 숲을 꾸려보시기를 바란다.”며, “우리 숲에서 자란 산나물과 임산물로 지속가능한 소비, 건강・비건식을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