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목재분야의 전문 언론지로서 국내 목재시장의 동향과 목재에 관련한 기술정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해 왔고, 또한 빠른 물결로 다가오고 있는 친환경시대를 맞이하여 목재 및 목조건축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가고 있기에 이번 창간 6주년 기념의 의미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이 흘러가면서 맑아져야 하는 것은, 물 스스로의 정화에 의한 것보다는 물이 흐르는 주위의 다양한 풀들과 물 밑에 깔려있는 모래, 자갈들에 의하여 정화되어지듯이 우리 목재분야의 전문 언론지도 목재업계가 다 함께 지원하고 독려하므로 해서 전문 언론으로서의 그 책임을 다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최근 콘크리트문화에서 목재문화로 빠르게 확산되어 가는 움직임 속의 그 중심에는 각종 목재관련서적과 신문 및 방송캠페인 등이 굳건히 자리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목재신문의 “지구사랑의 길 목재이용에 있다”는 캠페인의 시작은 목재문화의 다양성과 미래 국산목재에 의한 목재가공산업의 활성화에 의한 목조건축의 시장 확산까지도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직 한국 목재 및 목조건축관련 시장의 미미한 수요 수준에도 불구하고 지난 수년간 지속적으로 노력을 거듭해 온 한국목재신문에 다시금 찬사와 격려를 보내 드립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