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5월 한 달을 ‘듣기와 말하기의 달’로 선정하고 고령화 시대에 늘어나는 난청인들을 위한 청각솔루션을 소노바그룹 포낙보청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포낙은 건강한 청력이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춰 '잘 듣는 것이 웰빙'이라는 캠페인을 꾸준하게 진행중이며, 해당 캠페인을 중심으로 '잘 듣는 것이 중요한 이유', '난청이 있는 삶', '사랑하는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등의 콘텐츠로 다양한 청각 솔루션을 감성적인 이야기와 전문적인 정보를 통해 풀어냈다.

먼저 포낙보청기의 ‘잘 듣는 것이 웰빙' 캠페인은 ‘사회적 정서적 웰빙’을 비롯한 ‘신체적’ 및 ‘인지적’ 웰빙과 ‘잘 듣는 것’의 연관성을 강조하고 있다. 포낙보청기는 난청인의 진정한 웰빙을 위해 청각 전문가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청각 전문가를 위한 ‘고심도 난청 청각 솔루션’, ‘유소아 청각 솔루션’ 그리고 ‘가족 중심적인 청각 솔루션’, 마지막으로 ‘원격 지원솔루션’을 자세하게 제시하고 있다.

'잘 듣는 것이 중요한 이유' 콘텐츠에서는 난청이 우리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인지기능 저하’, ‘치매 위험 증가’, ‘낙상 위험 증가’ 등 전문가적인 시선에서 자세하게 다루었으며, 포낙보청기에서 제공하는 최첨단 보청기 및 청각 보조기기 등을 활용한 청각 재활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시했다.

특히 보청기뿐만 아니라 포낙의 무선 송수신 시스템인 로저 등을 활용한 청각 보조기기로 난청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청각솔루션을 청각 전문가의 조언과 함께 제시하고 있다. 이 밖의 포낙의 다양한 청각 솔루션은 포낙보청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포낙의 윤지영 청능사는 “코로나19 엔데믹이 선언되는 시점에서 포낙보청기가 제시하는 청각솔루션은 큰 의미를 갖는다”며 “포낙의 청각솔루션을 통해 지금까지 생각해보지 못했던 자신의 청력 건강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사랑하는 가족이나 주변 지인들의 청력 건강에도 귀 기울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낙은 스위스에서 1947년 설립된 이래 75여년동안 최신 청각 솔루션을 연구, 제조해 선보이고 있는 보청기 리딩 기업이다. 다양한 난청 정도, 라이프스타일, 멀티미디어, 소음 및 먼 거리 청취환경에 따라 청취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청각 보조기기와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