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청계산의 풍요로운 자연을 담은 도시형생활주택 '하우스 엔도'가 사용승인을 완료하고 분양을 시작했다. 

청계산의 풍요로운 자연을 담은 도시형생활주택 '하우스 엔도'가 사용승인을 완료하고 분양을 시작했다. 
청계산의 풍요로운 자연을 담은 도시형생활주택 '하우스 엔도'가 사용승인을 완료하고 분양을 시작했다. 

'하우스 엔도'는 가든 테라스, 루프탑 파고라, 오픈 발코니 등 설계 및 디자인단계 부터 자연친화적 감성을 담아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소통하여 빛과 자연을 가득 담아낸 입체적인 주거공간으로 완성됐으며 총 27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데이터 기반 FMS(Facility Management Service) 프롭테크 기업 나인웍스(주)는 '하우스 엔도'가 상상하는 특별한 공간을 입주민 모두가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체계화된 공동주택 관리시스템 “하이빌”을 제공한다.

특히, 최초 분양단계에서부터 사용자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 운영사항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합리적이고 지속가능한 주거환경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관리가 필요할 때 요청하고 사용한 만큼만 내는 부분위탁관리 / 사진=하이빌 제공
관리가 필요할 때 요청하고 사용한 만큼만 내는 부분위탁관리 / 사진=하이빌 제공

하이빌 부분위탁관리 서비스는 관리가 필요할 때 요청하고 사용한 만큼만 내는 합리적인 관리운영방식으로 불필요한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어 관리사무소가 없는 소규모 공동주택에 도입이 용이하며, 국토교통부의 건물정보 API와 매월 1만건 이상의 모델링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적정 관리비 산정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화된 관리비용으로 건물관리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우편함에 꽂아 넣는 기존 고지서 전달 방식은 수거하지 못한 관리비 고지서로 인해 특정세대가 범죄에 노출될 수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전자 관리비 고지서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발송비용을 평생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전자고지서는 카카오톡으로 매월 지정된 날짜에 받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 미사용자는 문자메세지로 자동변환되어 실거주자에게 전달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