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목재를 활용한 인테리어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목재 활용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하여 「목재 인테리어 공모전 : 자연과의 만남, 목재. Wood for Nature Desig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목재 인테리어 공모전」은 우리 생활 속 목재를 활용한 우수 인테리어 시공사례를 발굴하여, 인테리어재로써 목재가 지닌 무궁한 가능성을 국민과 함께 찾기 위해 개최된다.

목재와 인테리어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13일부터 8월 2일까지 공모전 양식 파일을 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미지 원본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출품된 자료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9개 작품을 선정하여 한국임업진흥원장상,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장상을 비롯한 총 5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하며, 「2023 목재산업박람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상금 외에도 전문가 촬영사진, 현판 및 SNS 매체를 통한 홍보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목재의 무한한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