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대구 성서에 위치한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한 국비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취업, 이직, 역량 개발에 필요한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카드로,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이 원하는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다.

'내일배움카드'는 만 15세 이상 남녀 누구나 가까운 고용센터 및 고용노동부 HRD-NET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하며, 구직자뿐만 아니라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재직자도 발급이 가능하다.

훈련비는 개인당 300만원이 기본적으로 지원되며 대부분 자부담금액이 일부 있다.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에서 매월 운영하는 국비무료교육과정은 전기실무 및 전기기능사/(산업)기사 자격취득과정, 공조냉동기계기능사/산업기사 및 에너지관리기능사/산업기사 실무 및 자격취득과정, JAVA & JSP 웹 개발자(정보처리산업기사) 양성과정, CAD/CAM(기계설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자격취득 과정 등 다양하다.

본 과정 이수 시 시설관리직 군무원, 공기업, 병원 및 관공서 등 매우 넓은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다.

대구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는 이외에도 국비지원 재직자 및 실업자 교육, 일반 실기특강 등을 항시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내일배움카드와 상관없이 재직자라면 누구나 국비무료로 들을 수 있는 2주 단기 ‘오토캐드 기반 스마트자동화 설계 향상 과정’ 교육도 개강을 앞두고 있다.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에서 평생직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및 실무 교육을 다수 운영 중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방문 또는 전화상담으로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