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노무법인 한수
사진제공- 노무법인 한수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역삼동 소재 노무법인 한수에서 인사노무 Q&A 데이터베이스 HRDB를 선보였다.

HRDB는 24년에 걸쳐 축적한 기업 임금성 관리방안 등 실제 인사노무 자문 사례, 권고사직 등 법률쟁송사례 등을 데이터화하여 카테고리화한 서비스로서, 수천 건에 이르는 사례를 분류함으로써 다양한 분쟁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HRDB는 데이터베이스화된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인사노무 컨설팅 접근성을 강화하는 데 의의가 있다.

또, 궁극적으로는 노사분쟁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데 기여한다는 것이 역삼 노무법인 한수 측 설명이다. 또한 이들 자료를 노무법인 의견서 형태로 출력함으로써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이를 통해 기업 실무에 즉시 활용 가능한 법원 판결 등 노동법 이슈를 쉽게 접하고, 그에 따른 기업별 대응 솔루션을 참고함으로써 보고서 형태로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 노무법인 한수
사진제공- 노무법인 한수

단순한 Q&A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쟁점별로 필요한 서류 양식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각종 서식 등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자료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데이터베이스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사례의 경우, 역삼 인근 노무법인 한수 사무실에 상주 중인 공인노무사들과 직접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심층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한다.

그 외에도 전자근로계약서, 취업규칙, 근로시간 산출기 등 HR 실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