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고 녹색 및 저탄소 소비를 옹호하며 업계의 고품질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상하이 소비자 보험 위원회는 며칠 전에 ‘녹색 및 저탄소 전체 주택 맞춤 가구’ 단체 표준(이하 새로운 표준이라고 함)을 발표했다.

새로운 표준은 2018년에 발표된 ‘전체 주택 맞춤형 목재(제조)가구’ 그룹 표준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상하이, 장쑤, 저장 및 안후이 4개 지역의 70개 이상의 기업이 시행을 약속했다.

새로운 표준은 ‘제품 기술 요구사항’, ‘서비스 및 수락 요구 사항’의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제품 기술 요구 사항’은 개별화된 수요 설계, 재료 유해 물질 제한 등의 측면에서 업계의 녹색 저탄소 전환을 촉진하고 녹색 저탄소 소비, 생산 및 생활 방식의 형성을 지원한다.

‘서비스 및 검수 요구 사항’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계약 내용, 진입 자재 검수, 설치 및 엔지니어링 검수와 같은 핵심 연결을 통해 소비자가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전체 서비스 과정에서 소비자의 주도권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새로운 표준은 세 가지 주요 포인트를 설정하고 있다. 하나는 친환경 저탄소다. 새로운 전통적인 인테리어와 비교하여 녹색 및 저탄소를 강조하면서 생산 과정에서 에너지, 자원 및 환경 요구 사항을 높이고 기업이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소비자에게 더 트렌디하고 개성있고 안전한 홈 제품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건강과 안전이다. 새로운 재료 측면에서 소비자가 가장 우려하는 유해 물질 통제를 추가했으며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020mg/m 미만, 총 휘발성 유기 화합물(TVOC) 방출량은 0.100mg/㎥ 미만이어야 한다.

세 번째는 출처를 투명하게 추적하는 것이다. 새로운 표준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전체 하우스 맞춤 과정에서 재료 출처, 테스트 보고서, 설치 프로세스 및 완료 승인과 같은 주요 품질 관리 기록을 기록하고 소비자는 언제든지 문의하고 감독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표준은 서비스 부분을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측정 단계, 설치 과정, 특수 인력 연결 및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특정 요구사항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