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포유디지탈(대표 최우식)이 업체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옵션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테이블 오더 전용 태블릿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국내 테이블 오더 시장 및 무인화 시스템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는 포유디지탈의 테이블 오더 전용 태블릿 제품은 국내 주요 태블릿 오더업체, 포스업체 및 밴(VAN)사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현장 사용자의 요청사항과 개선사항을 수렴해 펌웨어 업데이트와 시스템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

포유디지탈 관계자는 “테이블 주문 전용 태블릿 판매가 7월 이후 빠르게 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테이블 오더 업체의 문의가 3배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이처럼 테이블 오더용 태블릿의 수요가 증가한 것은 내년 최저임금이 9,860원으로 결정되고, 최저임금 인상이 자영업자 부담을 가중시킨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노동력 비중이 큰 요식업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원자재 물가 상승과 심각한 구인난 속에 외식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무인화 시스템 수요가 증가한 것 역시 요인으로 작용해 선불형 및 후불형 결제가 가능한 테이블 전용 태블릿 수요가 급증한 것이다.

포유디지탈은 10월 IFS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맞춰 태블릿 오더 전용 신제품 런칭 예정이며, 8인치 선결제용 태블릿, 사이니지 및 다양한 CPU옵션의 태블릿도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