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링커닷컴은 ‘목질판상재 글로벌 시장 보고서 2023’을 발표했다.

글로벌 목재 기반 목질판상재 시장은 2022년 1,648억9000만 달러에서 2023년 1,523억7,000만 달러로 8.2%의 복합연간 성장률(CAGR)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적어도 단기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부터 세계 경제가 회복될 가능성을 혼란스럽게 했다. 이 두 나라 간의 전쟁은 여러 나라에 대한 경제 제재, 상품 가격 급등, 공급망 혼란으로 이어져 전 세계 많은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7년 시장 규모는 2,206억 달러이고 CAGR은 7.5%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목질판상재 시장은 T빔 패널, 목재 패널, 스트레스 스킨 패널 판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장에서의 가치는 다른 사업체(하류의 제조업자, 도매업자, 유통업자, 소매업자를 포함한다)와 직접적인 최종 고객에 대해서도 그 상품의 제조원 또는 작성자가 판매하는 상품의 가치인 ‘공장 게이트’ 가치다. 목질판상재는 목재 섬유, 칩 또는 입자를 열과 압력 아래 수지나 접착제와 함께 결합한 패널을 말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2년 목질판상재 시장에서 가장 큰 지역이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목질판상재 시장 보고서에서 대상이 되는 지역은 아시아 태평양, 서유럽, 동유럽, 북미, 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다.

목질판상재의 주요 제품 유형은 중밀도 섬유판(MDF)/고밀도 섬유판(HDF), 배향 스트랜드 보드(OSB), 파티클 보드(particle board), 하드 보드(hard board), 합판 등이 있다. 중밀도 또는 고밀도 섬유판(MDF)은 활엽수나 또는 침엽수를 목재 섬유로 변환하여 건조하면서 왁스 및 수지 바인더와 혼합한 후 고열 및 압력 하에서 패널을 제조하여 제조된 엔지니어링 목재 제품의 유형이 있다.

MDF/HDF는 많은 장점으로 인해 가구 제조, 인테리어 및 건축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목재 기반 패널은 주거용 및 비주거용 건물에서 사용되는 직접 판매, 온라인 상점, 전문점 등을 통해 배포된다. 나무로 만든 패널은 건축, 가구, 포장, 바닥재 등에 사용된다.

건축 및 건축 활동의 증가는 목질판상재 시장을 앞으로 견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건축은 주거 및 상업 목적으로 다양한 재료와 기술을 사용하여 일반적으로 구조물인 무언가를 건설하거나 조립하는 과정을 말한다.

목질판상재는 벽 피복, 단열, 지붕 및 바닥재를 위해 주거 및 상업 건물 건설에 널리 사용된다. 예를 들어, 2022년 12월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에 따르면 미국에 본사를 둔 중앙은행인 루이의 상업 건설 총 지출은 1억 3,100만 달러로 2021년 12월의 1억 3,300만 달러에서 증가했다. 또한, 2022년 5월에는 주거 건설 총 지출이 9억 5,400만 달러를 넘어 2021년 5월의 7억 9,700만 달러에서 증가했다. 이에 따라 건축 및 건축 활동이 증가하면서 목질판상재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제품의 혁신은 목질판상재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핵심 트렌드다. 시장의 주요 기업들은 시장에서의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2022년 스페인에 본사를 둔합판 제조업체인 가르니카 합판은 내화성 합판인 파이어쉴드 합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독특한 점은 CE1 구조 인증 테스트 등 필요한 모든 테스트를 통해 인증을 받았으며, 최고 성능 등급인 ASTM-E-84 B-s1-dO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2021년 2월, 캐나다에 본사를 둔 목재 제품 회사인 웨스트 프레이저 팀버 주식회사는 31억 달러에 노보드 주식회사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웨스트 프레이저의 지리적 발자국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탄력적인 성장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다. 노보드 주식회사는 캐나다에 본사를 둔 목재 기반 패널 및 기타 목재 제품 제조업체이다.

목질판상재 시장 보고서에서 다루는 국가는 호주, 브라질,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러시아, 한국, 영국, 미국이다. 시장 가치는 지정된 시장과 지역 내에서 판매, 보조금 또는 기부를 통해 기업이 얻는 수익으로 정의된다(별다른 지정이 없는 한 미국 달러로 표시).

지정된 지역의 수익은 어디에서 생산되는지에 관계없이 시장 내 지정된 지역의 조직에서 생성된 수익인 소비 가치이다. 공급망을 따라 더 멀리 또는 다른 제품의 일부로 재판매하여 얻은 수익은 포함하지 않고 있다.

목질판상재 시장 조사 보고서는 목재 기반 패널 산업의 세계 시장 규모, 지역 점유율, 목재 기반 패널 시장 점유율을 가진 경쟁업체, 상세한 목질판상재 시장 부문, 시장 동향 및 기회를 포함한 목질판상재 시장 통계 및 목재 기반 패널 산업에서 번창하는 데 필요한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일련의 새로운 보고서 중 하나이다. 이 목질판상재 시장 조사 보고서는 산업의 현재 및 미래 시나리오에 대한 심층 분석과 함께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한 완전한 관점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 reportlinker.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