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가 투표나 설문을 통해 직접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즈다. ‘2023년 올해의 대상’은 가전, 건강, 교육, 뷰티 등 16개 산업군을 선별해 3,2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소비자 투표를 진행,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보쉬의 전문가용 주력 제품군인 바이터보(BITURBO) 충전공구를 포함한 18V 충전공구가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강력한 파워와 동급 대비 콤팩트한 경량 디자인, 무선의 편의성, 안전 기능 등을 모두 갖춰 가장 많은 소비자 선택을 받았다.

바이터보 충전공구는 보쉬 최상의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와 초강력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ProCORE18V)’ 2가지 핵심 요소가 결합해 유선공구와 동급의 출력을 발휘하는 하이엔드급 혁신 제품군으로 건설·건축, 인테리어, 배관, 창호, 전기, 자동차 수리 등 전문 작업에 최적화됐다.

특히 보쉬는 사용자를 위한 파워, 안전, 스마트 3가지 강점에 집중해 고출력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각종 혁신 기술을 집약했다. 제품군에 따라 △킥백 컨트롤(KickBack Control) △소프트 스타트(Soft Start) △드롭 컨트롤(Drop Control) △집진 시스템(별매) 등 안전 기능을 적용해 거친 작업환경에서도 안전한 작업을 돕는다. 또한 제품별로 커넥티비티(Connectivity) 기능을 적용, 보쉬의 툴박스(Tool Box)앱으로 스마트폰과 공구를 연동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강화했다.

보쉬는 각종 충전공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보쉬의 18V 충전공구를 구매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딜’ 이벤트 △매월 전국 보쉬 전동공구 사용자에게 제품을 선보이는 ‘보쉬 프로데이’ △전동공구 충전 제품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골드바 총 100돈을 증정하는 ‘골드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보쉬에 대한 소비자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전동공구 부문 6년 연속 대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쉬는 파워, 안전, 스마트 3대 핵심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동공구 전문 사용자를 포함하여 전동공구를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 제품 개발과 소통에 더욱 주력함으로써 전동공구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