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마켓인사이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 가구시장은 2023년에 20억 달러, 2033년에는 37억 달러(약 4조9 천억원)로 평가될 것으로 예측되며, 이 기간 동안 반려동물 가구 시장 매출은 연평균 6.3%씩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반려동물 가구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제조업자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 제공, 무독성 마감재 사용, 친환경적 생산 공정을 알맞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들은 털이 많은 반려동물들을 위해 특별하고 독립적인 가구를 찾고 있다. 색상 선택, 패턴, 각인 서비스와 같은 맞춤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개별 취향에 맞는 특별한 경험을 만들 수 있다. 기술의 통합은 반려동물 가구시장에 또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스마트 센서, 자동 사료기, 펫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기능을 통합한다면 반려동물 가구의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시켜 반려동물 가구의 기능과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요즘에는 다목적 애완동물용 가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수납공간, 통합 펫베드, 컨버터블 가구를 접목한 디자인으로 반려동물 소유자는 반려동물에게 쾌적함과 편의를 제공하면서 집안의 공간과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전자상거래와 온라인 쇼핑의 등장은 반려동물 가구 사업자들이 그들의 범위를 확대하고 더넓은 고객 기반을 활용하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했다.

반려동물 가구시장은 반려동물 소유권 증가와 반려동물의 인간화 추세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퓨처마켓인사이트의 분석가는 “시장은 반려동물 소유자의 진화하는 취향에 맞게 혁신, 맞춤형, 현대적 디자인 요소의 통합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출처 : Globalwood/Futuremarketinsights.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