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LF 재단이 내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디지털 슈퍼 월렛인 'LF 슈퍼 월렛'을 시연했다. 이날 시연회는 LF 재단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LF 슈퍼 월렛의 기술이 어떻게 작용되는지 직접 LF 코인 전송을 시연해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LF 재단은 시연회를 통해 'LF 슈퍼 월렛'의 디지털 자산인 LF 코인의 보관, 전송은 물론 스왑, 브릿지 기능을 선보였다. 또한, Pay 기능의 기술 시연으로 글로벌 결제 플랫폼 시장 진출에 대한 목표를 보였다.

시연을 통해 공개된 디지털 자산의 스왑과 브릿지는 다양한 메인넷으로 전환할 수 있는 디센트럴라이즈드 파이낸스(DeFi) 환경의 핵심 기술로 블록체인 시장에서 다양한 고객층 확대와 플랫폼의 유동성 증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LF재단의 임시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강태조 메타마인재단 의장은 "블록체인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디지털 월렛이 글로벌 시장에 널리 사용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LF 재단은 이커머스 물류 시장 진출을 위해 물류 산업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10개 이상의 부띠끄 브랜드 상품을 주력 글로벌 물류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다.

LF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스왑, 브릿지, Pay 기능이 모두 담겨있는 LF 슈퍼 월렛을 통해 B2B, B2C 연계 플랫폼들이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