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kina 임산물.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가을과 겨울 활동을 계획하는데 목공 애호가들은 겨울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캐나다 목재 가격의 미래를 고민하게 된다. 새 집을 짓거나 사려는 사람들도 목재, 특히 침엽수의 가격을 주의 깊게 보고 있다. 주택 건설을 포함한 건설 프로젝트는 목재 가격에 큰 영향을 받는다. 코로나19 대유행기에 전례 없는 고점을 경험한 후 목재 가격은 하락하기 시작했다. 기본적인 2×4 스터드는 팬데믹 동안 12달러까지 상승했지만 평균 약 4달러로 안정됐다.

하지만 앞으로 몇 달 동안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목재 가격이 안정된 것인가? 아니면 계속 변동할 것인가? 향후 6개월 동안 캐나다 목재와 목재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 최신 경향

대유행 기간 동안 목재 가격은 생산량 감소와 DIY 관련 업체와 주택건설업체 모두의 수요 증가로 인해 급상승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금리가 높아지고 주택시장이 둔화된 영향으로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했다. 전문가들은 점차 감소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지만 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고 있다.

 

• 목재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① 주택시장 상황 : 주택시장은 목재 가격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건설 사업이 늘고 목재 재고가 늘어나 수요는 감소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불확실하다.

② 금리 : 금리 상승은 잠재적인 주택 구입자를 낙담시키고 목재 및 목재 제품 수요에 영향을 미친다. 기존 주택의 가격 상승과 금리 상승의 조합은 처음 집을 구매하는 사람에게 도전장을 내미는 것과 같다.

③ 공급과 생산 : 목재나 목재 제품의 공급은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운송 혼란, 노동력 부족, 정부 정책 등의 요인이 공급망에 영향을 미치고 그 후 가격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올가을 산불은 목재 가격에 영향을 미칠까?

앨버타 주와 퀘벡 주에서의 역사적인 화재는 침엽수 생산에 타격을 주고 강제 대피와 공장 일시 폐쇄를 강요했다. 캐나다는 미국산 침엽수 수입의 약 80%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 화재는 미국 내 목재 가용성과 구매 가능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산불은 공급을 제한시키고 구매자가 재고를 늘리게 만들기 때문에 목재 가격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지만 가격은 나중에 회복되는 경향이 있다. 몇 달간의 산불 시즌이 아직 남아 있는 가운데 기상 조건은 여름 내내 더 많은 산불을 부추길 것으로 예상된다.

 

• Baltic Birch Plywood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캐나다의 발트해 버치 합판 공급은 지정학적인 문제와 복잡한 공급망 때문에 불확 실하다는 전망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대립, 그리고 미국과 다른 나라들과의 무역 긴장은 이런 유형의 합판 공급에 영향을 주고 있다. 게다가 발트해 버치 합판의 많은 공급업체는 유럽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미국 정부에 의해 부과된 관세와 무역 제한이 이 제품의 입수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그 결과 캐나다에서 발트해 버치 합판을 조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 앞으로 6개월간의 전망

현재 시장 상황과 전문가 의견을 고려할 때 절대적인 확실성을 가지고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향후 6개월 동안 캐나다 목재 가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시나리오가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

① 점진적인 하락 : 전문가들은 앞으로 몇달 안에 목재 가격이 점차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건설 사업이 늘고 목재 재고가 증가함에 따라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으 면서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② 안정화 : 가격 하락이 어느 정도 되면 목재 가격은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안정화는 DIY 수요자와 주택 개량 수요자들 에게 안정감을 제공하여 프로젝트에 목재를 사용할 수 있는 가격으로 만들 것이다.

③ 지속적인 변동성 :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가운데 목재 시장은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경제 변화, 기후 변화, 글로벌 시장 상황 등이 가격 변동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결론

목공 애호가들이 겨울 프로젝트를 계획하는 가운데 캐나다 목재 가격의 미래는 여전히 주목받고 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역사적인 최고치를 목격한 후 목재 가격은 하락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시장은 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돌아올 것으로 기대하기는 어렵다. 주택시장 상황, 금리, 수급 등의 요인이 캐나다 목재 가격의 미래 궤도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점진적인 하락과 안정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시장은 계속해서 변동성을 경험할 수 있다. 목공 애호가와 소비자는 캐나다 목재 가격의 진화하는 풍경을 탐색할 때 정보를 항상 파악하고 그에 따라 계획을 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 : newsledger.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