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반려동물 웰빙 브랜드 본아페티가 제 1회 ‘시고르자브종 사진전:유아쏘큐트’ 오프라인 사진전을 오는 10월 29일까지 김포에 위치한 나무휴식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견종차별을 반대하는 본아페티 펫네이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든 반려동물은 견종과 크기, 생김새에 관계없이 모두 사랑스럽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나아가 상업적 목적의 비윤리적인 순종 교배를 지양하고 일명 시고르자브종 (믹스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입양 홍보를 위해 기획되었다.

본아페티 펫네이션 프로젝트는 PET과 DONATION을 합친 단어로, 기부를 통해 반려동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본아페티의 포부가 담겨있다. 유기동물 입양가정 후원, 유기동물 봉사자 지원, 개인구조자 지원 등 반려동물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본아페티는 한 달 동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시고르자브종 강아지 사진을 신청받았으며, 그 중 75마리의 강아지를 최종 선정하였다. 아이 대신 운명처럼 찾아온 강아지부터 TV프로그램 세나개, 애니멀봐에 출연한 강아지들까지 저마다의 개성을 담은 귀여운 사연들이 사진과 함께 전시된다. 뿐만 아니라 아직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입양을 기다리거나 임시보호 중인 강아지들도 함께 전시되어, 입양문의를 기다리고 있다. 

본아페티는 ‘세상 모든 반려동물이 행복한 그 날까지!’라는 슬로건 하에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프리미엄 사료, 영양제, 간식을 판매하는 반려동물 웰빙 브랜드이다. 특히 본아페티 베스트셀러인 강아지 기관지 영양제, 강아지 기관지 사료, 프리미엄 강아지 눈물사료는 독자적인 기능성 배합과 높은 기능성 함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전이 개최되는 나무휴식은 김포 고촌읍에 위치한 자연 속 복합 휴식공간으로,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 강아지 운동장 ‘도그 플레이 그라운드’과 베이커리 카페 ‘BAKE 29s’, 방송촬영과 결혼식 등이 진행되는 공유공간 ‘상원홀’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본아페티 사진전은 입구부터 도그 플레이 그라운드 일부에서 진행되며, 도그 플레이 그라운드 입장객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본아페티 관계자는 “10월 28일 한국 반려동물의 날을 기념하여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었다. 무심코 사용하는 ‘잡종’, ‘시골똥개’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대신 ‘시고르자브종’이라는 순화된 언어를 통해 모든 강아지의 사랑스러움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