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트레이딩 당진 공장
제일트레이딩 당진 공장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제일트레이딩(대표 권기창)은 충남 당진에 2만 평 규모의 새로운 물류거점과 친환경 제설제 생산시설을 마련하고, 올해 매출 5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제일트레이딩은 2022~2023 동절기 제설용 천일염과 염화칼슘 국내 공급 1위 업체다. 2015년 제설제 시장에 진입한 지 5년 만인 2020년부터 업계 1위를 올라섰으며, 지난해에는 매출액 423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기존 해외 거래 경험과 사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가격과 유통경쟁력을 확보해온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국제 원자재 가격 변동과 늘어나는 수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당진에 물류거점과 친환경 제설제 생산시설을 독자적으로 구축해 밸류체인 수직계열화를 강화했다.

새롭게 확보한 물류센터는 15만톤의 제설제 보관이 가능하며 하루에 약 5000톤 규모의 입출고가 동시에 가능하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비용의 절감 및 물류 효율화를 통해 비용 절감 및 제품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물류센터 및 공장이 위치한 당진은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심지이며,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어 물류비 절감 효과가 크다”며 “고속도로와 10분 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1시간대 이동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당진 물류센터에서 출하를 기다리는 제설제
당진 물류센터에서 출하를 기다리는 제설제

제일트레이딩은 옥수수 추출물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만든 친환경 제설제 부식방지제인 ‘하이에코1’의 판매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이를 첨가하여 만든 친환경 고상 및 액상 제설제 ‘제일1,2,3’와 ‘하이에코3’를 통하여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하이에코1’은 서울시 2021년 서울시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023년에는 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았다.

권기창 제일트레이딩 대표는 “연구개발부터 생산, 물류 및 보관까지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원가절감은 물론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사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