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와이에이피(대표 유재민)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메가어스(MEGA-US EXPO 2023) 엑스포에 참가하여 현지 바이어 두 곳과 공식 MOU계약을 체결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엑스포는 전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대학교 등 도내 창업지원 기관들과 베트남 호찌민시 산하 창업지원기관인 사이공이노베이션허브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시작된 양국 협력 특별 프로젝트이다.

㈜와이에이피는 투명한 디스플레이 위로 홀로그램 콘텐츠를 표시, 재생하는 제품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필톡(Feel Talk)’을 선보이며 베트남 현지 STAR GLOBAL 회사와 홍콩에 본사를 둔 WORLD SERVICES와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필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라북도, 익산시 및 홀로그램콘텐츠서비스센터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투명디스플레이 홀로그램으로 수요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이루어진 고퀄리티 3D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독창적인 사업모델이다.

㈜와이에이피 관계자 “필톡은 이번 계약을 통해서 한국의 우수한 홀로그램 기술과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길 희망한다”며, “광고, 전시, 행사 등 다방면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