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이달 말 올림픽과 월드컵에 이어 세계 3대 이벤트인 2030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정부가 부산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가하고 있다. 상황이 이렇자, 부동산 시장에서는 수혜가 기대되는 부산 분양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는 모습이다. 

세계박람회는 세계 여러 나라가 참가해 인류가 이룩한 업적과 미래에 대한 전망을 한자리에서 비교·전시하고, 해결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는 경제·문화 올림픽이다. 2030년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세계박람회는 유치 시 60조원 이상의 경제효과와 50만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93년 대전, 2012년 여수에 이어 부산에서 세 번째 세계박람회를 추진 중이다. 정부부터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 등 국내 주요 대기업들도 함께 총력전에 나서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다.

부산은 활발한 2030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에 힘입어 땅값도 들썩이고 있다. 10월 24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전국 지가 변동률’에 따르면 올해 부산 땅값은 1분기(-0.02%)와 2분기(-0.02%) 모두 하락에 그쳤으나, 3분기 0.09% 상승으로 전환했다.

곳곳에서 아파트 가격 상승 거래도 나타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해운대자이2차1단지’ 전용 84㎡는 지난 5월 8억7500만원에 거래됐으나, 9월 9억8100만원에 손바뀜 됐다. 4개월 새 1억원 이상 오른 것이다. 부산 남구에 위치한 ‘대연힐스테이트푸르지오’ 전용 84㎡의 경우 9월 8억7000만원에 거래됐다. 지난 4월 거래가(7억원) 대비 1억7000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된 금액이다.

업계 관계자는 “여수엑스포 당시 개막을 앞두고 여수 집값이 순식간에 급등했던 사례를 고려했을 때, 이번 2030세계박람회 유치 역시 부산 부동산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부산의 미래가치가 주목을 받을수록 수혜가 기대되는 분양 단지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우성종합건설이 11월 분양을 예정한 '더폴 디오션'이 부산에 들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산 세계박람회가 개최될 경우 최대 500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부산의 랜드마크인 해운대 역시 경제 활성화, 집값 상승 등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더폴 디오션'은 해운대구 송정동 201-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5층, 아파트 전용 59~84㎡ 184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84㎡ 46실 등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총 230세대다. 

'더폴 디오션'은 송정해수욕장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오션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송정천, 망덕봉, 죽도공원, 송정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까지 확보했다.

교통도 편리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동해선 송정역이 위치해 있으며, 송정역은 부산지하철 2호선 연장선(2025년 착공 예정) 정차 예정역으로, 착공 및 개통 시점에 따른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현재는 동부산IC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여건 및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송정초, 신곡중, 부흥고, 부산국제외국인학교, 학원가 등 교육시설과 NC백화점(해운대점), 병원, 재래시장, 송정동 행정복지센터, 해운대 송정우체국, 송정파출소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오시리아 컬처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입지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오시리아는 휴양, 레저, 문화가 있는 고품격 해양 관광단지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현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국립부산과학관, 힐튼호텔, 아난티코브, 이케아(동부산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동부산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운영 중이다. 앞으로 아쿠아월드, 메디타운, 반얀트리 부산 등이 더 들어설 예정으로, '더폴 디오션'은 개발에 따른 직간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는 평이다.

단지 설계도 우수하다. 판상형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으며 타워형의 경우 주방창 개방으로 세대 내 통풍이 양호하다.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현관 워크인장 등 공간 활용이 우수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4베이, 판상형 평면을 적용했으며 거실 창 이면개방으로 환기 통풍 및 개방감이 우수하다.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하며, 11월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