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 (김경록 대표이사)가 국내 유일 폼알데히드를 사용하지 않은 특허마루인 ‘콜렉트 스킨마루( COLLECT SKIN FLOOR, 이하 스킨마루 표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콜렉트 라인은 한솔홈데코의 프리미엄급으로 마루 바닥재로서는 스킨마루가 첫번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피부를 뜻하는 영어 스킨(SKIN)의 알파벳 표기를 하나씩 따서 ▲ 지구가 좋아하는 지속가능한 (SUSTAINABLE) ▲ 감촉이 좋은 (KIND) ▲ 특허받은 차세대 (INNOVATIVE) ▲친환경 (NATURE)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앤네추럴
앤네추럴

스킨마루는 현재 마루 코어재부터 표면재까지 새집증후군의 주 원인인 폼알데히드를 사용하지 않은 국내 유일 특허 마루로, 유해물질 Zero의 완전한 친환경 마루다.

따라서,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질환자, 영유아, 실버세대, 반려동물 가구 등 모든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특수 표면(EB코팅) 처리와 리얼 엠보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감촉까지 느낄 수 있으며, 지속가능한 환경까지 고려한 4세대 마루라 하겠다.

포파티크1

최근 마루가 대형화되는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운반 편의성, 시공성, 시공 후 안정성 등의 실용성을 고려해 190*1700mm의 대형사이즈로 출시했다.

또한, High Tech (EB코팅)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자외선에 의한 변색이 적으며, 내지문성 및 내오염성이 우수하다. AS 등 유지보수 부분에서도 소비자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일생 생활에서 마루가 긁히거나 찍혔을 경우 마루를 한장 한장 철거하여 다시 시공할 필요 없이, 흠집난 부분의 마루 표면만 보수하여 먼지, 소음. 진동없이 신속하고 쾌적한 상태에서 보수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진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총 6개의 우드 패턴으로 라인업 했으며, 내년에는 스톤 패턴도 추가 출시예정이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금번 출시한 스킨마루는 국내 유일 폼알데히드를 사용하지 않은 가장 안전하고 인체에 무해하며 지속가능한 환경까지 고려한 4세대 대표 마루라 자신한다”며, “국내 유일, 특허 받은 만큼 뛰어난 제품력은 대한 아토피 협회 추천 제품으로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마루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피부로 느껴지는 감도 높고 부드러운 촉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