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식회사 리윤바이오의 공동대표 윤정인박사가 대한여성과학 기술인회의 추천을 받아 대전광역시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주식회사 리윤바이오 공동대표 윤정인 박사는 2021~2022년 한국과학창의재단 전문가 컨설턴트로 과학 대중 강연 및 과학 진로 강연 활동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2022년에는‘걱정 많은 어른들을 위한 화학 이야기’라는 대중 화학 서적을 출간, 2022~2023년에는 여성과학기술인 과학탐구교실에 대중 과학 강연자로 참여하여 학생 들을 대상으로 과학 대중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주식회사 리윤바이오 공동대표 윤정인 박사는 한국창의재단 전문가 컨설턴트 활동 및 대전지역 초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 실험학습, 멘토링, 대중강연을 통해 과학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주식회사 리윤바이오는 대전 과학카페 ‘쿠아’와 함께 ‘케미케미랩’ 프로그램을 현재까지 총 6회 운영하며 화학 실험을 통한 과학 대중화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으며 2024년도에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진행중이라고 하였다.

주식회사 리윤바이오의 윤정인 박사는 “지난 2년간 과학탐구교실에 활발히 참여하고, 학생들이 과학에 관심을 갖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로 대전광역시로부터 표창장을 받게 되었다.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활동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