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전염성 독감을 비롯,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하루 30분 바깥 나들이로 햇볕 쬐기를 통해 비타민D 합성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지만 추운 겨울 아이와 함께 바깥 나들이를 하기란 쉽지가 않다. 이럴 때에는 어린이 연령별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아이 연령에 맞는 홍삼, 비타민과 같은 면역력에 좋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도움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아이의 건강 상태를 주시하고 관리 해줘야 한다. 면역이 약해지면 평소와 같은 활동량에도 쉽게 피로감과 무기력감을 쉽게 느끼는데, 아이가 하는 말과 활동량을 잘 지켜보자. 이렇게 피로도가 쌓이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뿐만 아니라 혓바늘과 같은 구강 내 염증성 질환이나, 대상 포진을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이면 아이 면역력 관리를 위해 홍삼과 비타민 등을 준비하는 부모들이 많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피로개선・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기억력 개선・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홍삼과 비타민이 면역력에 좋아도, 연령대별 권장 및 필요 섭취량이 있기 때문에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게 섭취해야 하며, 특히 어린이의 경우 성인과는 다르게 입맛에 맞지 않으면 거부하기 때문에 일단 아이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섭취할 수 있는 어린이 연령대별 홍삼과 어린이 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은 오랜 기간 축적된 연구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함스에이지(Ham’s Age)를 개발했다. 이는 국내 최초로 어린이 연령 세분화 맞춤 영양을 연령별 컬러지표로 24개월~4세는 옐로우, 5세~7세는 그린, 8세~10세는 블루, 11세 이상은 레드를 선택하도록 기획하였다.

▲젤리 형태로 간식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함소아 비타민젤리는 딸기맛, 복숭아맛, 샤인머스캣맛 총 3가지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함소아 비타민젤리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5가지 영양소인 비타민C, E, A, 비오틴, 셀렌을 탄탄하게 담아 설계한 영양 보충 젤리다.

▲씹어먹는 츄어블 제품도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다. 함소아 면역비타민 또한 아이들 연령별로 제품을 선택하기 쉽다. 면역비타민은 17종 비타민과 미네랄(면역비타민 레드는 18종)을 담은 제품으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더 높은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으로 부족함 없이 영양을 채울 수 있다.

▲스틱 형태의 젤리로 되어 있는 홍키통키 튼튼홍삼젤리는 24개월 이상 유아부터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함소아만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6년근 홍삼농축액을 담았으며 새콤달콤한 블루베리맛과 간편한 스틱포장으로 어디서든 간편히 휴대하며 즐길 수 있다.

▲홍키통키 프리미어 또한 4단계로 나누어져 있어 아이들 나이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기 쉽다. 또한 함소아만의 노하우를 담아 연령별로 맞춤 개발한 함소아농축액과 발효동충하초추출물을 보조원료로 함유하며, 초등학교 입학 후 섭취하는 블루, 레드에는 특별히 산삼배양근농축액까지 보조원료로 함유해 프리미엄 영양을 가득 담았다. 여기에 노하우를 살려 설탕이나 액상과당 등의 당을 사용하지 않고, 딸기농축액과 블루베리 농축액과 같은 과일 농축액과 건강당인 프락토 올리고당으로 24개월부터 홍삼의 쓴맛에 대한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홍키통키 프리미어 1포당 당 함량은 2~3g 수준으로 아이가 과도한 당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였다.

한편 함소아제약은 새해를 맞아 위메프 및 티몬을 통한 행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겨울 방학기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함소아 홍삼과 함소아 비타민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므로 우리 아이의 면역력을 보강할 수 있도록 해보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