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로피 주식회사, ㈜로피물산이 환경과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ISO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로피는 ISO9001 품질 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에 이어 ISO14001 환경 관리 시스템 인증도 획득했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 기구 ISO에서 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과 유지관리 실태 등을 국제적으로 공인된 기구에서 평가하여 기준을 충족할 때에만 ISO 90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ISO14001은 환경보호 및 환경사고의 사전 예방 및 최소화, 환경 법규 준수 등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는 국제표준이다.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은 환경측면을 체계적으로 식별, 평가, 관리 및 개선함으로써 환경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로피 주식회사, ㈜로피물산은 이러한 인증을 받음으로써 품질 및 환경 관리 프로세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통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친환경적인 생산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으로 밝혔다.

김데레사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스킨케어 브랜드 피어뷰오뜨와 왁스트리플엑스 그리고 애딕트컬 등 계속해서 생산되는 제품을 소비자에게 국제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제조 판매 할 것이며 이러한 인증을 받음으로써 우리의 노력과 신뢰를 고객들에게 보다 확고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