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경영전략 컨설팅 ESG 전문기업 ㈜이언컨설팅(이하 이언컨설팅)이 제작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하 LACP) Vision Awards 연례보고서 경쟁부문에서 입상했다.

LACP는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 있는 조직으로서 LACP Awards를 통해 연례보고서, 디지털 미디어 캠페인, 프린트 매체, 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등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한다.

LACP는 19일(미국 현지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철도공사와 한전KDN의 2023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각각 글로벌 Top 100 내 39위, 4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언컨설팅은 한국철도공사와 한전KDN의 당해 연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용역을 수행한 기업이다.

특히 본사인 이언컨설팅그룹과 협업하여 발간한 2023 한국철도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교통 및 물류 부문에서 단독으로 진행한 2023 한전KDN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에너지 장비 및 서비스 부문에서 플래티넘을 수상하여 겹경사를 맞았다.

전문 컨설팅 기업인 이언컨설팅은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용역으로 사업의 범위를 확장하여 다수의 지속가능경영 및 ESG 보고서를 맡아 발간했다. 금번 LACP Awards에서의 쾌거를 통하여 당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선두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명실공히 다졌다.

또한, 이언컨설팅은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에 관한 도서를 올해 발간할 예정이다.

이는 기업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솔루션을 제시하는 실무서로서, 이언컨설팅은 본 책의 발간을 통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시장에 동반성장의 훈풍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렇듯 이언컨설팅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높아진 수요에 대응하면서도 신중한 신시장 개척으로 비즈니스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략, 조직, 직무 중심의 전통적 경영컨설팅에 지속가능경영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출원 중인 기업의 규모별 ESG 평가모델 특허를 바탕으로 특화된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언컨설팅은 민간 지속가능경영 교육기관으로서의 인가를 마쳤으며, 향후 지속가능경영, 기업가 정신 교육 과정 및 지속가능보고서 발간에 관한 자격 과정을 개설하여 지속가능경영 전문가 양성 기관으로도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