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실공사 사고와 관련된 대형 건설사중 5곳이 국토교통부로부터 8개월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해당 공사현장은 미인증 자재를 사용한 결과로 오는 4월부터 전면 철거 및 재시공을 진행해야한다.

이는 대표적으로 산업표준화법을 위반한 사례로, 이러한 건축 재시공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국가가 인정한 규격자재 ‘KS인증’, 조달청 우선·의무구매제품인 ‘우수조달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젠픽스DMC의 ‘흡음금속천장재(이하 KS SDMC)’가 2023년 12월 조달청 우수제품 및 ‘KS인증’ 벽천장용흡음재로 등록이 되었다.

KS인증 SDMC(사운드DMC)는 화재 평균 온도인 1,200℃를 뛰어넘는 1,530℃의 높은 용융점을 가지고 있다. 해당 성능은 최근 화재사건 문제점으로 지목된 불에 잘 타는 가연성 플라스틱 소재의 천장재에 비해 불에 아예 연소 되지 않는 KS인증 불연이 특징이다.

또한, ‘2023년 규모 7.8의 튀르키예 대지진 보다 높은 규모 9 이상에서 견디는 우수한 내진 성적, 태풍 힌남노의 54m/s에도 버티는 57m/s의 내풍압 성적을 가지고 있어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 관급공사에 용이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KS SDMC는 ‘혁신장터’에서 구매가능하며, 3월 22일부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KS SDMC의 성적서, 인증서, 특허증, 시방서 등 관련 자료는 ㈜젠픽스DMC 홈페이지 내에서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고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젠픽스 권영철 대표이사는 ”국가가 인정한 KS인증 및 우수조달 건축자재가 있음에도 검증되지 않은 자재 사용으로 부실공사 및 전면 재시공 문제가 발생한다“며, ”KS SDMC(사운드DMC)를 적극 홍보하여, 우리 사회가 해당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유통망 확보와 다양한 영업 직원 및 영업 협력사 모집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