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서부산의 중심인 사상구 괘법동 일원에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부산 괘법 두산위브리버'가 들어선다. 

부산 괘법 두산위브리버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총 5개 동으로 구성된다. 세대 수는 59A 139세대, 59B 50세대, 84A 66세대, 84B 95세대, 84C 75세대 등 총 425세대(예정)다. 

주력 타입인 59A는 4베이 구조로 실용적인 공간구성과 소형 평형대에서 나오기 힘든 ㄷ자형 주방을 자랑한다. 84A 타입 역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거실·침실·주방으로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팬트리와 넓은 다용도실 및 ㄷ자형 주방을 갖췄다. 84C 타입은 공간별 프라이버시가 존중되는 평면 설계로, 개성을 살리고 편리성을 높인 구조다. 붙박이장이 설치돼 넉넉한 드레스룸과 실속 있는 공간 배치가 장점이다. 

낙동강 및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남서향과 도시 전망을 볼 수 있는 남동향의 남향 위주의 배치로 최적화된 거주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커뮤니티도 우수하다.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한 보행자도로와 산책로가 펼쳐지고 어린이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 각종 부대 시설과 근생상가가 지원되고 내부 곳곳으로 조경시설도 자리했다. 

또한 단지 옆으로 우수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체육시설,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자연학습장, 자전거 코스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부산 최대의 체육‧휴식 공간인 삼락생태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삼락생태공원은 국가 정원으로 추진 중이다. 

서부산의 중심지인 만큼 사통팔달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부산-김해선과 지하철 2호선 사상역에 위치해 더블역세권을 자랑하며 3km 이내 중앙고속도로와 남해고속국도 제2지선이 지나고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인프라도 자랑할 만하다. 도보권 거리에 있는 창진초등학교, 사상초등학교를 포함해 3km 이내에 중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인접해 있다. 이마트, 애플아울렛, 르네시떼와 같은 주요 상권과 부산 보훈병원, 좋은 삼선병원도 있어 생활 편의성을 더해준다.

다양한 호재도 갖췄다. 가덕도신공항, 에코델타시티, 사상 스마트시티, 부산 2청사, 광역환승센터 등이 계획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