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LED 전문 기업 꾸미라이팅의 대표적 제품인 LED 포밍램프가 4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제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 우수성, 경쟁력 등을 깊이 있는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꾸미라이팅의 포밍램프는 생활용품(LED조명)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영예를 안았다.

주식회사 꾸미라이팅은 LED 조명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꾸준한 기술 개발과 혁신적인 제품 출시로 큰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포밍램프’는 국내 최초로 알려진 안정기 일체형 LED 조명으로, 별도의 안정기가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탑재하여 누구나 손쉽게 기존 등 기구에 설치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다.

또한 포밍램프는 모듈마다 돔 형식의 렌즈 커버를 채택해 적은 전력으로도 넓은 공간을 밝게 비출 수 있어 전기료를 절약하고, 감전 위험이 없어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백라이트 깜빡임 현상 제거로 눈 피로와 두통을 예방하며, 고급형 제품은 커넥터 형식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직렬연결이 한층 더 편리해졌다. 고객만족도가 5.0만 점 중 4.9로 높아, 고객들의 만족과 재구매 의사 역시 높은 것이 특징이다.

포밍램프는 품질, 혁신성, 기술력을 통해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돌파, 최근에는 '포밍 파티라이트' 출시를 통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꾸미라이팅은 다양한 조명 제품 라인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며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꾸미라이팅 김철구 대표는 "4년 연속 수상으로 인한 기쁨과 감사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