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지난 28일 글로벌 종합 스튜디오 '비브스튜디오스' 와 메타팩토리가 'AI 포토부스와 콘텐츠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파트너십을 공식 발표했다.

이 협력을 통해 양사는 AI 포토부스 'Play-On'을 비롯하여 기술과 콘텐츠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양한 협력 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팩토리가 운영하고 있는 메타그라운드 성수에서 대중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기술 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은다.

비브스튜디오스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버추얼 프로덕션과 공간기획, 콘텐츠 제작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CG 및 3D 기술 기반의 VFX 작업 결과물을 촬영 현장에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 메타그라운드 마케팅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협업 프로세스 개발 ▲ 메타그라운드 내 AI 포토부스 설치 및 브랜디드 AI 프로필 협업 ▲ “메타팩토리” & “비브스튜디오스” 광고 상품 콜라보 추진 및 판매, 그리고 ▲ 온·오프라인 XR 마케팅 콘텐츠 협업을 중점으로 한 협력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메타팩토리는 메가박스와의 협력을 통해 체험형 디지털 공간 팝업 ‘메타그라운드 성수’ 에서 크래프톤, 신한카드, 싱가폴 항공, GS 리테일등 다양한 산업군의 팝업을 직접 기획, 운영하고 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공간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메타팩토리의 이재일 CTO는 "국내 최정상 VFX 스튜디오이자 AI 기술, 버추얼 프로덕션, CGI, VFX, XR 콘텐츠에 전문화된 '비브스튜디오스'와의 업무 협약은 큰 영광"이라며 "향후 양사간의 기술 및 마케팅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 방문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의 전략마케팅본부장 지석근 이사는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하여 대중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팩토리와의 좋은 파트너십이 기대된다” 라며 “메타팩토리의 기술력과 콘텐츠 이해도를 통해 양사가 새롭게 선보일 다양한 체험을 주목해달라”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