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의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 게이밍 키보드를 현재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2024 WD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선수 52%가 사용 중에 있다고 밝혔다.

‘2024 WDG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에 참여 중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키보드 영역에서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 키보드를 총 52%의 선수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회 출전 선수 52%의 키보드 점유는 에이펙스 프로 TKL 28%, 에이펙스 프로 미니 24%이다.

스틸시리즈는 2023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인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Apex Pro US, Apex Pro TKL 유무선, Apex Pro Mini 유무선)에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추가했다. 래피드 트리거 기능은 키보드에서 손을 아주 조금만 떼도 입력이 중지되게 하는 기능이다. 특히 발로란트 게임 시 빠른 브레이킹과 무빙에 도움이 된다.

관계자는 “기존 다양한 사이즈 유·무선 연결 등의 이유로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은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는 ‘래피드 트리거’ 기능까지 더해져 ‘발로란트 키보드’라는 명성까지 얻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현재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 미니 키보드를 사용 중인 농심 레드포스 발로란트 팀 소속 ‘Yohan’(본명 배요한) 선수는 “래피드 트리거 기능에 공간 활용이 자유로운 작은 사이즈까지 원하는 부분을 모두 충족시켜줘 스틸시리즈 제품을 선택했다”며, “타건감도 좋아 제품을 접한 처음부터 지금까지 에이펙스 프로 미니 키보드만 사용하고 있고, 래피드 트리거 기능이 즉각적으로 체감될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다” 고 사용 후기를 전했다.

또한 SHERPA 소속의 ‘Vow’(본명 기종관) 선수는 “현 발로란트 프로들 사이에서 스틸시리즈 키보드, 특히 래피드 트리거 기능이 좋은 평을 받고 있어 써보고 싶었다”며, “타건감도 좋은 편이고 소프트웨어로 커스텀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매우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2024 WD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 1’ 2월 28일(수) 개막되었으며, 4월 19일(금)까지 두 달간 매주 수, 목, 금 본선경기가 진행된다.

현재 진행 중인 ‘2024 WD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 1’은 개막인 2월 28일 (수) 부터 매주 수, 목, 금 본선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 수요일과 목요일은 유튜브, 네이버 e스포츠, 치지직, 아프리카TV에서 스트리밍을 통해 시청자들을 찾아가고 있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이혜경 지사장은 “스틸시리즈는 세계 최초 e스포츠 브랜드로 이번 지표에 대해서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선수가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와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라며, 프로 선수 외 일반 게이머들에게까지 ‘승리의 영광’을 전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