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디엠시티 제공
대방디엠시티 제공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세종 대방디엠시티’ 1층 모두길 광장에서 ‘모은마켓’ 플리마켓 행사를 오는 29일(금)부터 30일(토)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모은마켓’은 지난 2023년 4월 세종 대방디엠시티에서 성황리에 행사를 진행한 바 있는 만큼 금번 행사에도 많은 방문객이 밀집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금번 행사에는 공예가와 소상공인 약 50팀이 참여를 예정하였으며,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플리마켓 외에도 생활공예 체험존, 어린이 놀이존(바이킹), 푸드트럭 등이 마련되며 또한 피규어 전시품 만들기, 복권게임&뽑기체험,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고 사은품 증정(조건 확인) 등도 준비된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측에서는 행사 기간 주차장 무료 개방을 계획하고 있어 자차를 이용한 방문객들도 편리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상업시설 내에는 ‘스타벅스’, ‘롯데리아’, ‘키즈다쿵2’(대형 키즈카페), ‘에듀풀키즈스위밍’(예정) 등 다양한 앵커테넌트를 비롯해 음식점, 카페, 베이커리, 분식집, 문구점, 네일, 패션잡화, 플라워샵, 학원, 오피스를 비롯해 다수의 업종이 밀집해 상권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최적화 동선을 위해 시행사 측에서 직접 MD구성을 하였다. 이에 따라 행사와 연계하여 상업시설을 누릴 수 있어 시너지 효과 및 일대 상권 활성화가 전망되고 있다.

상업시설 주위로는 1,000세대 이상 대단지인 ‘호려울마을1단지 세종대방노블랜드’ 외에도 다수의 주거단지가 조성되어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도보 약 3분 거리에는 간선급행버스(BRT)정류장이 있으며, 한누리대로 맞은 편으로 세종특별자치시청, 세종세무서, 세종우체국 등 공공기관이 밀집한 행정타운이 조성되어 있다.

한편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서는 신규 임차인을 모집하고 있다. 신규 임차인은 한시적으로 렌트프리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오피스 관련 업종의 경우 우대(협의)도 가능하다.

대방건설이 시공하였으며, 홍보관은 상업시설 내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