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합리적 가격에 뛰어난 사업 안정성까지 갖춘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가 지난 14일 홍보관을 열고 회원을 모집 중이다.

지난해 단 기간 회원 모집이 마감된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와 맞닿아 있는 후속 분양 단지로, 1차 사업의 뜨거웠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는 높은 사업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2008년 지구단위계획 고시가 승인됐으며, 토지매매계약 등을 통해 사업부지 80% 이상을 확보한 상황으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또한 회원들이 납부한 출자금은 신탁회사를 통해 사업목적에 맞게 사용되도록 안전하게 관리되며, 사업이 무산될 경우 출자금을 반환하는 ‘안심보장증서’도 발행한다. 향후 임대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또는 서울보증보험 등의 의무가입으로 안전하게 보존된다.

안정적인 사업성과 더불어 가격경쟁력도 매우 높다.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의 임대보증금은 3.3㎡당 900만원 대부터 시작해 용인시 처인구 내 타 현장의 보증금(3.3㎡당 1,200만원~1,900만원 대) 대비 최대 절반 수준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책정된다.

향후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도 제공받을 수 있다. 최장 10년 간 의무거주 없이 거주가 가능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10년 뒤 분양전환 시점에는 사전에 정해진 확정분양가로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 및 향후 시세차익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시점에 제한 없이 임차인 지위권 양도도 가능하다.

청약 관련 규제도 없다. 개인, 법인 상관 없이 주택소유, 청약통장 가입 여부를 따지지 않고 청약이 가능하다. 1인 1주택 제한도 없어 2채 이상 보유(전체 가구수의 최대 10%)가 가능하며 취득세, 보유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부동산 세금 부담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사업 안정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1차 사업의 회원 모집이 단기간에 완료된 만큼 이번 현장도 입소문을 타고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상태”라며, “인접한 초등학교 부지와 다양한 생활 인프라들과 반도체 관련 굵직한 호재들까지 겹쳐 향후 분양전환까지 고려해 상담을 받는 고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는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리 일원(남곡2지구)에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59·74㎡, 총 641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공예정사는 동원건설산업㈜이다. 1차 사업이 단기간 회원 모집을 마감하고 프리미엄까지 형성되며 많은 관심이 쏠렸던 만큼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2’ 역시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고 있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274가구 ▲59㎡B 184가구 ▲74㎡A 112가구 ▲74㎡B 71가구 등 최근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1~2인 가구부터 3인 가구까지 살기에 적합한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펜트리, 드레스룸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공간설계로 선보여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용인 처인구에는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클러스터와 각종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 기흥구 일대에는 플랫폼시티사업도 추진 중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다.

우선 용인시 이동읍에 '반도체 특화도시'가 조성될 예정이며, 이 부지는 대규모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부지와도 인접한 곳으로, 앞으로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되면 근로자 등의 배후 주거도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삼성전자가 300조원을 투자할 이동·남사읍 국가산업단지와는 별도로 용인 원삼면에 조성 중인 SK하이닉스 용인반도체 클러스터에서 일할 근로자도 많을 것인 만큼, 이동읍에 조성될 신도시는 주거지로서 가치가 급등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다수의 개발이 예정되면서 일대에 약 30,000명 이상의 신규 인구 유입에 따라 절대적인 주거시설 부족이 예상되며, 향후 최소 5,000세대 이상의 대기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풍부한 개발호재는 물론 탁월한 입지여건도 자랑이다. 단지는 초등학교부지를 품고 있고 용동중학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자녀의 교육 걱정이 필요 없다. 여기에 양지체육공원, 양지승마클럽, 지산리조트, 양지리조트, 에버랜드, 용인대장금 파크 등 여가 생활을 즐기기 좋은 여러 시설들이 주변에 대거 위치해 있다. 특히 양지CC, 지산CC, 아시아나CC 등 ‘골프 8학군’으로 불리는 골프장들이 여럿 위치해 있는 입지여건도 갖추고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영동고속도로 양지IC가 반경 2km 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제2경부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의 접근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GTX용인역(계획), 동탄~부발간 신설국철, 삼동~안성간 경강선 등 다수의 철도 호재도 계획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