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오는 3월 29일(금) 14시부터 산림공간정보 조사구축 분야 사업설명회를 본원(서울 강서구 소재)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설명회는 산림공간정보 관련 우수한 기업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산림공간정보 조사구축 분야의 기술ㆍ정책 등 환경정보 안내, ▲세부과업의 공간적, 내용적 범위와 실행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질의응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공공조달에서 시행하는 제안요청 설명회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산림공간정보 조사구축 사업은 한국임업진흥원 개원(2012년) 이후부터 산림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지속적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나무, 토양, 물 등 다양한 산림환경요소에 대하여 공간 정보화하는 업무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산림기업과 소통하고 투명한 공개 및 민간참여 확대를 통하여 임업인 및 대국민에게 보다 높은 품질의 산림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무열 원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여 고품질의 산림정보데이터를 구축함으로써 산림정보 전반에 대한 국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